-
페이스북 마케팅 기본SNS 마켓팅 2019. 5. 13. 21:06
페이스북은 미국 캘리포니아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2004년 2월 4일에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메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2018년 8월 기준, 월 실 사용자의 수가 무려 22억 명에 달합니다. 전 세계 인구 3명 가운데 한 사람이
페이스북을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 북에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에 대한 답은 스폰서를 통한 광고, 노출을 통한 것입니다.
기본적인 페이스북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면
뉴스피드
사용자의 친구, '좋아요' 한 페이지의 소식을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뉴스피드에 나타나는 소식의 가장 주요한 조건은 친구 관계 및 '좋아요'이지만 이
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아니며 페이스북에서 자체 개발한 복잡한 알고리즘
에 의해 소식이 뉴스피드에 게시될지의 여부와 뉴스피드상의 배치 순서가 결정됩니다.
타임라인
사용자가 게시하는 사진, 글 등을 실시간,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뉴스피드에 있는 대부분의 소식은 사용자의 친구들이 각자의 타임라인에 올린 것들입니다..
원래 명칭은 'Wall(담벼락)'이었습니다. 2011년 페이스북 키노트에서 마크 주커버그는 개인의 삶을
역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타임라인의 개념을 발표하였습니다.
사용자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형식에따라 자신의 중요한 경험을 타임라인에 남길 수 있으며
이를 다른 사용자가 연도별 인덱스에 따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트위터는 회사 이름, 사물 등 다양한 주제를
이름으로 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은 가입시 성별, 생년월일을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이는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다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내에서 기업체의 홍보 등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좋아요' 수나 게시글 수 등의 일정기준을 넘는 페이지들은
사용자의 프로필에 등록 가능하며 @기호를 이용하여 하이퍼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SNS 기초 상식 동영상 1>
< SNS 마케팅 기초 동영상 >
'SNS 마켓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페이스키 카드 뉴스입니다. (0) 2019.05.21 연세 스타 스킨 피부과 홍보 (0) 2019.05.16 사회 공헌분야 모범 기업 투비 랜드를 소개 합니다. (0) 2019.05.02 마켓팅 광고 플랫폼 투비랜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0) 2019.04.29 유페이스키 가치 창출 (0) 2019.04.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