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마케팅 기본
    SNS 마켓팅 2019. 5. 13. 21:06

    페이스북 미국 캘리포니아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2004년 2월 4일에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메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2018년 8월 기준, 월 실 사용자의 수가 무려 22억 명에 달합니다. 전 세계 인구 3명 가운데 한 사람이

     

    페이스북을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 북에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에 대한 답은 스폰서를 통한 광고, 노출을 통한 것입니다.

     

    기본적인 페이스북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면 

     

    뉴스피드

    사용자의 친구, '좋아요' 한 페이지의 소식을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뉴스피드에 나타나는 소식의 가장 주요한 조건은 친구 관계 및 '좋아요'이지만 이

     

    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아니며 페이스북에서 자체 개발한 복잡한 알고리즘

     

    에 의해 소식이 뉴스피드에 게시될지의 여부와 뉴스피드상의 배치 순서가 결정됩니다.

    타임라인

    사용자가 게시하는 사진, 글 등을 실시간,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뉴스피드에 있는 대부분의 소식은 사용자의 친구들이 각자의 타임라인에 올린 것들입니다..

     

    원래 명칭은 'Wall(담벼락)'이었습니다. 2011년 페이스북 키노트에서 마크 주커버그는 개인의 삶을

     

    역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타임라인의 개념을 발표하였습니다.

     

    사용자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형식에따라 자신의 중요한 경험을 타임라인에 남길 수 있으며

     

    이를 다른 사용자가 연도별 인덱스에 따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트위터는 회사 이름, 사물 등 다양한 주제를

     

    이름으로 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은 가입시 성별, 생년월일을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이는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다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내에서 기업체의 홍보 등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좋아요' 수나 게시글 수 등의 일정기준을 넘는 페이지들은

     

    사용자의 프로필에 등록 가능하며 @기호를 이용하여 하이퍼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SNS 기초 상식 동영상 1>

     

     

                                                        < SNS 마케팅 기초 동영상 >

     

       

    댓글

Designed by Tistory.